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대덕구 내의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안전과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은 65세 이상의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을 대상으로 각 대상자에게 맞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보장하고 노인의 기능 및 건강유지, 악화를 예방하는 사업이다.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사회참여의 기회 및 신체활동이 적거나 정서적인 안정이 필요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를 선정하여 대상자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해 국립대전숲체원에서 다양한 신체활동, 인지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국립대전숲체원은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과도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몸과 마음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숲체험 및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하였다.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후원을 원하는 대전시민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