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명 2000만원 전달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신한은행,한국자원순환사회적협동조합은 '신한그린愛 장학금 시상식'이 2024년 11월 22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101호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종사자 자녀들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격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학금 지원 대상은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회원사에서 근무 중인 종사자의 13세에서 19세 자녀들로, 사회적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쇼츠 영상 제작 활동을 통해 신청을 받았으며, 참가자는 제작한 쇼츠 영상을 개인 SNS에 게재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신한그린愛 장학금은 10명에게 총2000만원을 전달했다.
행사는 환영 인사로 시작되었으며, 이어 한국자원순환사회적협동조합과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가 각각 신한그린애 장학 사업 및 사회적 기업의 역할과 기여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수상자로는 인천, 서울, 경남, 충북, 제주, 광주, 충남, 경기, 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온 학생과 가족들이 포함됐다.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권경미 공동대표는 "사회적기업의 의미와 가치를 설명하고, 청소년들의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활동을 지원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신한그린愛 장학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이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는 대전 온미디어협동조합(이사장 정종한) 소속 정상현(회덕중 3)군이 수상자에 포함되어 지역 언론 및 협동조합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행사는 기념 촬영과 함께 마무리되었으며,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미래 세대의 노력을 응원하는 자리로 평가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