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22(수)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적기업의 미래
  • 네트워킹과 소통의 장, 대전 사회적기업 협력의 발판 마련

[크기변환]KakaoTalk_20241212_170512454_06.jpg

2024년 12월 12일 목요일,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과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가 주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협력하여 ‘2024 사회적기업 사회적가치 포럼’이 소셜캠퍼스 온 대전 이벤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포럼은 대전 관내 사회적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행사 시작 전부터 네트워킹의 장이 마련되어 참석자 간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졌다.


행사는 사회적기업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발제를 진행하며 깊이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발제자로는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 임세희 과장, 사단법인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고진석 상임대표, 사단법인 사회적기업학회 및 국립 한밭대학교 이준우 회장/교수, 행복나래 소셜밸류커머스실 이충섭 실장이 참여하였다. 

 

좌장은 사단법인 대전광역시사회적기업협의회 권경미 회장이 맡아 행사를 진행했다.

[크기변환]KakaoTalk_20241212_170512454_12.jpg

 

발제 주제로는 2025년 사회적기업 정책, 2025년 사회적기업 예산()분석, 사회적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한 지역사회 및 대학의역할, 사회적기업 상품 유통, 육성 사업 4가지 주제로 발제가 진행되었으며, 현재 사회적기업의 정책방향성 및 향후 사회적기업의 운영 실현목표 등 현실적인 내용에 대해 진행되었다. 

 

발제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참석자들이 사회적기업이 직면한 현실적 문제점과 현 정책의 실행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었다. 

 

특히, 참석자들은 정책 반영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과 기업 운영의 개선 방향에 대해 활발히 논의했다.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지역 내 사회적기업들과의 주기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며, 사회적기업이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 권경미회장은 "사회적기업 가치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계시는 사회적경제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포럼은 변화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의 정책과 시대의 흐름에 맞춰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의 성장 방향을 고민하고 논의 하는 자리에 함께 고민해주시면서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 2024 사회적기업 사회적가치 포럼 성황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