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2(토)
 
  • 송촌·법동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 그릇 선사
  • 지역 정치인들의 봉사 참여로 의미 더해


버팀목 봉사단(단장 이수호)은 1월 16일 오전 11시, 대전 송촌컨벤션센터에서 송촌·법동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설맞이 떡국 나눔 행사를 열었다. 

[크기변환]1736999176102-13.jpg

지역사회를 위한 이번 행사는 박경호 국민의힘 대덕구 당협위원장, 송활섭 대전시의원, 양영자 대덕구의원이 직접 봉사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수호 버팀목 봉사단장은 인사말에서 "맛있는 떡국을 드시며 이웃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올 한 해도 건강하게 지내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경호 당협위원장은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생활을 이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하며 어르신들에게 큰절로 감사와 존경을 표했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떡국을 나누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명절 느낌이 물씬 나는 음식을 함께 나눠 먹어 기쁘다. 이런 나눔의 자리들이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다른 어르신도 "이웃들과 함께 모여 따뜻한 한 끼를 먹으니 마음까지 포근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버팀목 봉사단은 2013년 창립 이래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지역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약 40명의 회원들이 매달 셋째 주 목요일 송촌컨벤션센터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짜장면 나눔 봉사를 진행해왔다. 

 

하지만 이번 1월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있어 짜장면 대신 떡국으로 대체해 명절 분위기를 더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버팀목 봉사단, 설맞이 떡국 나눔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