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17(목)
 
  • 선치영 기자, 자문위원으로 위촉…현장 경험 살린 기사 작성 교육 진행
  • 환절기 질환 예방 중심의 안전 교육 통해 실질적 건강 정보 제공
  • 실버미디어서포터즈, 노인 시각에서 지역사회 소식 전달하며 세대 소통 역할

[크기변환]실버미디어서포터즈 교육 및 자문위원 위촉식1.jpg

대전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3월 20일, 실버미디어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안전 의식 강화 및 미디어 역량 향상을 위한 소양(안전)교육과 자문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선치영 더팩트 충청 기자가 실버미디어서포터즈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선 기자는 향후 참여자들의 미디어 활동에 대해 전문적인 자문과 지원을 제공하며, 기사 작성 능력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교육에서는 선 기자가 현직 기자로서의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기사 작성법과 보도 요령을 알기 쉽게 전달했다. 

 

실버미디어서포터즈들은 뉴스 콘텐츠 구성, 독자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문장 작성법 등 실질적인 미디어 활용 능력을 배우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안전교육 시간에는 환절기 질환 예방을 주제로 감기 및 독감의 원인과 예방법, 면역력 강화 방법, 올바른 생활습관 등에 대해 다뤘다. 

 

어르신들이 변화하는 날씨 속에서 건강을 유지하고 미디어 활동을 안전하게 이어갈 수 있도록 실생활 중심의 정보를 제공했다.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교육과 위촉식을 통해 실버미디어서포터즈가 보다 안전하고 전문적인 환경에서 활동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미디어를 통해 사회 참여의 기회를 넓히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의 실버미디어서포터즈는 노인의 관점에서 지역 사회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며 세대 간 소통의 매개체 역할을 해오고 있다. 

 

복지관은 이외에도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 일자리 창출, 자원봉사, 사회 참여 기회 제공 등을 통해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공익사업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실버미디어서포터즈 안전교육 및 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